My Computer History


[English]

1975년1월23일 서울 출생
1980년 청담동의 제일유치원
1981년 서울 강남의 봉은국민학교
1982년 마산의 상주국민학교
1983년 서울 강남의 봉은국민학교
1984년 서울 강남의 역삼국민학교
1985년 삼성 SPC-1000으로 베이직 프로그래밍 시작
1985~1986년 삼성 SPC-1000, SPC-1000A, SPC-1500, APPLE 2, APPLE 2e 등 이것저것을 가지고 장난침
1987년 역삼국민학교 졸업
1987년 단국중학교 입학
1987년 MSX1 구입 (최초의 컴퓨터)
1988년 MSX1을 MSX2로 up할 수 있는 확장카드 구입 (게임용)
1989년 IBM XT 구입(640Kb메모리)
1990년 단국중학교 졸업
1990년 양재고등학교 입학
1990년 20메가 하드디스크 구입 (MFM방식)
1991년 IBM AT 구입 (512K메모리달린 VGA카드 장착)
1993년 양재고등학교 졸업
1993년 건국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입학
1993년 486구입 (4메가 메모리 200메가 하드)
1993년 Strike Commander를 하기위해서 추가메모리 4메가 구입 (13만5천원)
1993년 C언어 공부 시작 (A Book on C, 일명 ABC책. 문희준 선배님으로부터..)
1993년 그외 잡다구리 C언어책봄 (파인애플책, 베개책 등)
1993년 봄 그 당시 유행인 한글처리오토마타, 윈도우 라이브러리 등등 배움 (박용우 사부님으로부터..)
1993년 가을 프로그래밍 윈도우즈 3.1공부 (수업시간에 뒤에서 딴짓하면서 봄..)
1993년 가을 윈도우즈용 허접 아이콘 에디터 만듬
1994년 봄 C++책봄 - 스터럽이라는 야리꾸리한 이름을 가진 저자가 쓴 책
1994년 여름 Advanced Programming In The Unix Environment 책 독파 (여름방학때 누워서 이책만 봄)
1994년 여름 같이 Unix Network Programming 책 봄. (이것은 독파아님.)
1994년 가을 XLib programming 책 봄
1994년 가을 Motif programming 책 봄 (성현형, 일명 뱀장수^^)
1994년 리눅스 SLS버전 가지고 장난침
1994년 가을 도스용 PIMS(개인정보관리, 이또한 유행이었음)만듬
1994년 가을 X윈도우용 건맨 제작 (원작:김성섭) - 최초의 멀티플레이 게임. --;
1994년 겨울 모티프로 멀티유저용 주소록관리 만듬
1994년 겨울 삼성소프트웨어맴버쉽 도전 - 멀티유저 주소록을 갖고 감
1994년 겨울 삼성소프트웨어맴버쉽 탈락 - 면접에서 너무 떨었음..
1995년 모티프를 사용해서 멀티유저 그래픽 게임 만듬 - 2색비트맵으로 그림을 그려준 김용군에게 사의를 표함
1995년 영어 공부 씨디 타이틀 만듬 - 뉴디아 잉글리쉬. 델파이 사용
1995년 또다른 영어 공부 씨디 타이틀 만듬 - 무슨 잉글리쉬인데.. 기억이.. 델파이 사용
1995년 윈도우즈95에 대한 책을 쓰려고 시도
1995년 책쓰는거 쫑남. 글쓰는데는 재주없음 --;
1995년 리눅스 슬랙웨어 가지고 장난침
1995년 데이타베이스 수업에서 모티프와 Pro*C, 오라클을 사용한 항공회사 관리, 예약 시스템 만듬 - 나중에 보니 너무 커서 50%만 완성
1995년 컴파일러 수업에서 파스칼 컴파일러 만듬
1995년 겨울 삼성소프트웨어맴버쉽 다시 시도 - 모티프용 게임 갖고 감
1995년 겨울 삼성소프트웨어맴버쉽 이젠 붙음
1995년 겨울 자바 튜토리얼 봄. 자바 버젼으로 게임을 바꿀 생각을 함
1996년 초 토익 씨디 타이틀 만듬 - 임귀열 토익. 델파이 사용
1996년 가을 아르바이트와 대학원 시험공부때메 삼성맴버쉽에서 쫒겨남 --;
1996년 가을 MPI를 사용해서 Genetic 알고리즘을 병렬로 처리하는 프로그램 작성 - 무지 신기함
1996년 겨울 ......... sr
1997년 건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
1997년 대학원 석사과정 입학
1997년 초 ......... sr
1997년 초 ......... jr
1997년 인성IDS에서 Tcl/Tk로 오라클 사용하는 CD쥬크박스를 이용한 문서 관리 프로그램 만듬 - 친구 재관이가 만든거 완성
1997년 독서실에서 대학원 시험공부 - 이때 이론이 많이 늠. 한번 해볼만함.
1997년 OMR리더에서 읽은 데이타를 출력하는 프로그램 만듬 - 비쥬얼베이직
1997년 대양E&C에서 도와주셔서 게임 제작 시작. 멀티유저그래픽게임 - 김용, 이원희, 황충환, 이동훈(94), 전영근, 김동광 등과 함께 작업. 비쥬얼씨, 리눅스, GCC등 사용
1997년 PCS Mobile 시뮬레이션 만듬 - Java
1997년 DIS 부하부산 시뮬레이션 만듬 - Java
1997년 뉴디아 잉글리쉬 확장판 만듬 - 디즈니 만화영화버젼, 델파이
1999년 게임 쫑남 --;
1999년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1999년 대학원 박사과정 시작
1999년 라스메가스 COMDEX에서 사용될 한국 홍보관 씨디롬 만듬 - 비쥬얼베이직
1999년 NAC에서 도와주셔서 게임 제작 시작. 멀티유저그래픽게임 - 비쥬얼씨, 씨빌더, 코바 등 사용
2000년 학업때메 팀에서 나옴
2000년 ETRI와의 공동연구로 워크플로우 엔진 구현 - Java, MySql
2001년 두레물산 회계시스템 구현 - JSP, Java, SQL Server 2000
2001년 BOIM - 윈도우 Media Encoder를 사용한 강의 시스템 구현 - C++ Builder, Window Media Encoder, Window Media Player
2001년 투웨이 - 화상회의 시스템 구현 (비디오 오디오 전송, 분배. 시스템 자동관리, Zero Admin. 모니터링. 부하분산) - Java, JSP
2002년 박사과정 수료
2002년 투웨이 - L4 부하분산 스위치 & 시스템 관리 프레임웍 - Java, JSP, C, C#, Linux, Windows, AIX, SunOS, HPUX...
2003년 한국C4 - MarkPrint (문서보안 솔루션) - Windows API Hooking, Authorization Server - C, C++, Java, ASP.NET, Windows, MS-SQL
2004년 5월 온타임텍 - 모빌라이터 & 엔터프라이즈 모빌라이터 - Visual C, Direct X, Direct Show, MPEG4 Video Encoding, AAC Audio Encoding, Premiere Plug-in
2004년 12월 온타임텍 - KTBCN용 멀티스튜디오 - Visual C, Direct X, Direct Show, 동영상 & 정지영상 & 음원들을 사용하는 동영상 저작툴

 


앞으로 해보고 싶은거

 
EJB Container 만들기 여러 성능적인 특징을 가지는 EJB Container.  컴포넌트 자동 Deployment.  컴포넌트 부하분산.  모빌 컴포넌트
분산 운영체제 만들기 모빌 어플리케이션 지원, 분산 화일 시스템, 분산 네트워크 서비스, 분산 디렉토리 서비스등을 제공하는 통합된 환경
CORBA ORB 만들기 분산환경의 기본이 되는 CORBA의 Object Bus 구현
윈도우즈에서 모빌 어플리케이션
지원 기반 구현
모빌 어플리케이션, 디렉토리 서비스, 터미날 서비스 등을 사용해서 분산 모빌 어플리케이션 구현